기사 메일전송
북구, 2022년 주거복지대상 ‘전국 10대 우수 지차체 선정’ - -지역별 수요 맞춤형 주거복지 정책 추진 공로 국토교통부 장관상 수상 - -전담부서 신설, 민관네트워크 통한 공공임대 활성화, 주거환경개선 사업 등 호평
  • 기사등록 2022-12-26 10:11:41
기사수정

북구, 2022년 주거복지대상 전국 10대 우수 지차체 선정


지역별 수요 맞춤형 주거복지 정책 추진 공로 국토교통부 장관상 수상

전담부서 신설민관네트워크 통한 공공임대 활성화주거환경개선 사업 등 호평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 국토교통부가 주관한 ‘2022년 제2회 주거복지대상에서 전국 10대 우수 지자체로 선정돼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주거복지대상은 지역별 수요 맞춤형 주거복지 정책을 통해 지역주민의 주거 여건을 개선한 기초지자체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이번 평가는 전국 229개 지자체를 인구 규모에 따라 3개 그룹으로 나눠 실시됐으면 주거복지 지원체계사업성과 등 다양한 요소를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 지자체 10곳을 선정했다.

 

이에 북구는 인구 20만 이상 50만 이하인 ’ 그룹에서 평가 1위를 차지하며 전국 10대 우수 지자체에 포함됐다.

 

북구는 올해 1월 전담부서인 공공임대복지과를 신설하고 민관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공공임대아파트 활성화주거환경개선 등 다양한 주거복지 사업을 추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수년간 방치된 영구임대주택 상가지하를 활용한 청년창업 공간조성은 청년층 유입 증대창업 기회 제공 등 공공임대 청년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또한 사랑의 집수리클린지원서비스우리동네 만물상주거취약계층 안전지킴이에너지효율 개선 등 수요자 중심 맞춤형 주거환경개선 사업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민관 협력과 지역주민 참여로 주거복지 시책을 발굴하고 열정적으로 추진해 얻은 뜻깊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국민임대단독주택 등으로 주거복지 사업을 확대해 주거복지사각지대를 적극 해소해 나가겠다” 말했다.

TAG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2-12-26 10:11:4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신상진 성남시장 제35회 경기도생활체육대축전 경기도 31개 시·군 대표자 회의 참석
  •  기사 이미지 소상공인의 삶! - 박광석 중화요리 신화춘 대표의 이야기
  •  기사 이미지 잊혀진 영화초교앨범와 사라진 자료를 찾아 기증 – 장영식회장 쓰리에이안경대표
최신뉴스더보기
영상뉴스더보기

기사 작성의 동영상 등록에 동영상 소스를 넣어주세요.

정책공감_리뉴얼
유니세프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